[바다낚시/좌대낚시] 안면도 대야도 좌대낚시 우럭 조행기 / 서해 바다낚시 우럭낚시 조황 바다좌대

2011/03/10 00:18



서해안 대야도 선상좌대 낚시 다녀왔습니다.


이번에토 토도수산 선상좌대를 이용하였습니다. 이용요금은 인당 20000 원이며, 평일에는 토도수산만 선상좌대를 운영하는것 같더라구요.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다른 가두리 양식장들도, 선상좌대를 이용합니다. 이곳은 별다르게 예약할수 있는곳이 아니기 때문에, 새벽에 시간 맞추어서 선착장에 나가 있어야 합니다. 같은 배를 타더라도, 자신이 내릴수 있는곳이 따로 정해진것이 아니라, 죄대다툼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바다의 기운이라는것이 그렇듯이 항상 같은 좌대에서 조황이 좋은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좋은조황을 나타내는곳이 있지요. 바로 대야도에서는 토도수산의 좌대들인데, 얼마전 강추위 때문에, 우럭들이 떼죽음 당하는일이 있었다고 하니, 지금은 조황이 어떻게 될지 아무도 알길이 없습니다. 다만, 날씨가 조금 더 풀리면 좋은 조황 나타나지 않을까 하루하루 조사님들의 조행기만 살펴보고 있는것이지요. 아래 조행기는 작년 가을에 작성한 조행기입니다.

서해안 우럭낚시 포인트 안면도 대야도서해안 우럭낚시 포인트 안면도 대야도


대전에서 새벽3시에 출발하였습니다.

서해안 안면도 대야도 까지는 2 시간 정도 걸립니다. 대전 당진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50% 정도 이동하구요. 나머지는 국도를 이용하기 때문에, 야간에 운전할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요즘처럼 안개가 많은 날에는 정말 위험합니다.



서해안 우럭낚시 포인트 안면도 대야도서해안에서는 물살이 있을때는 100호 봉돌도 사용해야 한다.



무거운 봉돌을 사용합니다.

서해안은 물때에 따라서, 물의 움직임이 크기 때문에, 적절한 봉돌이 있지 않으면 낚시하기가 힘듭니다. 오늘은 8 물로서 80 호 봉돌정도가 필요합니다. 100 호 까지 사용하시는분들도 있구요. 물때에 따라서 5물이면, 50호 8물이면 80 호 이런식으로 가져가면 되겠습니다. 조금 더 무거운것은 되지만, 가벼운것은 안됩니다. 채비가 바닦에 가라앉지 않으면, 입질을 받기가 어렸거든요.

서해안 우럭낚시 포인트 안면도 대야도서해안 우럭낚시 포인트 안면도 대야도 선상좌대에서 짐을 풀고 낚시를 준비한다


좌대에 도착하였습니다.

선상좌대에 필요한 물품중에 하나는 바로 의자입니다. 선상좌대에는 의자가 없기 때문에, 의자없이 좌대에 들어가면, 계속 서 있거나, 바닥에 앉아야 하는데, 여간 불편한것이 아닙니다.






서해안 우럭낚시 포인트 안면도 대야도양식장 주변에서 낚시는 선상좌대 대야도 안면도



가두리 양식장의 모습입니다.

토도수산이 대야도에서는 가장 큰 양식장을 운영하고 있고, 좌대는 총 6 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새벽시간 가두리 양식장새벽시간에 가두리 양식장은 고요하다



가두리 양식장을 향해서 낚시하는것이 유리합니다.




낚시대를 바다에 담궈놓고 기다린다양식장 주변에서 낚시하기 때문에, 물때에 따라서 조황의 차이가 크다


인당 2~3 개의 낚싯대를 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우럭의 입질역시 물때에 따라서 틀리지만, 갑자기 소나기처럼 입질이 오기 때문에, 이렇게 여러대의 낚싯대를 운용하는것이 많은 조과를 올릴수 있는길입니다. 5~6 개씩 가지고 낚시하는분도 있으니까요.


서해안 우럭낚시 포인트 안면도 대야도화장실이 있지만, 시설이 좋지않다


화장실이 있습니다만,

상태가 그리 좋지 못합니다. 바닥엔 구멍이 뚫려있고, 칸막이가 있는 정도입니다. 여자가 사용하기에는 조금 불편하겠죠? 하지만, 토도수산 이외의 선상좌대에는 시설이 잘 되어있는 선상좌대도 있답니다.





서해안 우럭낚시 포인트 안면도 대야도서해안 우럭낚시 포인트 안면도 대야도의 노을



대야도의 일몰입니다.

보통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나갈수 있습니다. 나가는 배는 오후 1시부터 오후5시 까지입니다. 별다른 연락이 없으면, 오후 3 시쯤에 나갈거냐고 물어봅니다. 좌대옆으로 와서요....하지만, 이때 마지막에 나간다고 하면, 5시20 분경 퇴근하면서, 함께 나갑니다. 요즘은 날이 짧아서 어둑어둑 해지는 시간이기도 하지요.




회를 썰기 위해서 준비한 우럭회로 먹기 위해서 우럭을 살려왔다.



기포기를 이용하여 고기를 살려왔습니다.

8물 조황은 대체로 좋습니다. 작은 쿨러 정도는 채울수 있으며, 간혹 나오는 큰 우럭으로 멋진 자연산 우럭회를 맛볼수도 있습니다.


우럭회잘 썰어서 한접시가 나오는 우럭회 1 마리 가지고 썰어낸 회의 양이다


바다 좌대낚시에 필요한 물품은,

낚싯대와 의자는 필수품입니다. 미끼는 오징어나,꼴뚜기,살아있는 미꾸라지 등을 이용합니다. 이밖에도 점심시간에 먹을거리가 필요합니다. 라면을 끓여먹을수도 있습니다. 바람이 있는날이면, 일반 버너는 사용하기가 힘듭니다. 캠핑용이나,산악용 버너가 있다면 가능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꽃집오빠 낚시/바다낚시 , , ,